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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코리아 튜토리얼. 코딩 없이도 OK, AR 개발의 첫걸음 | 뷰포리아 튜토리얼

AllGameDev 2022. 2. 4. 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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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두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뷰포리아 튜토리얼에 대해 따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니티 코리아의 뷰포리아 튜토리얼 동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aq_kv6zJNQ 

뷰포리아 튜토리얼

먼저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R 프로젝트이긴 하나 뷰포리아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냥 3D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3D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되면 AssetStore에서 Vuforial Engine을 검색하여 프로젝트에 Import 합니다.

Vuforia Engine
Unity에서 열기 선택

 

Package Manager에서 Download하여 Import 합니다.

기존 카메라 지우고 Vuforia AR Camera를 추가합니다.

AR Camera 추가

World Center Mode를 FIRST_TARGET으로 변경

ARCamera World Center Mode 변경

Open Vuforia Engine configuration 을 클릭하여 Play Mode 의 웹카메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Play Mode 변경 화면

Image Target을 새로 추가합니다.

Image Target 추가

Image Target의 Type을 database로 변경합니다.

Vuforia에서 제공하는 기본 Database입니다.

From Database로 변경

그다음 이미지 타겟위에 모델과 텍스쳐를 입혀 보도록 하겠습니다.

Model 폴더에서 모델을 Drag하여, ImageTarget에 Drop 합니다. 

ImageTarget에 정확히 Drop 해야 ImageTarger에 종속되어 들어갑니다.

그리고 Texture(Model과 같은 레벨 폴더에 있음)도 같은 방법으로 Astronaut에 Drag&Drop 합니다.

ImageTarget에 모델이 올라간 모습

이제 다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빌드하여 핸드폰에서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pk 빌드하는 모습

빌드 완료 후 핸드폰으로 테스트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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