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부에서는 G코인 적용 + 레벨 디자인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Sj_q5wIe6E
먼저 레벨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는 발판 등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하나 그리고 배치하는 건 너무나 힘들기 때문에 Tilemap 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레벨 디자인을 손쉽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ackage Manager에서 Enable Preview Package 를 체크합니다.
tilemap을 검색하여 2D Tilemap Editor, 2D Tilemap Extras 를 설치합니다.
이제 Tile.unitypackage 파일을 Import 합니다.
다음은 Tile Palette Window 창을 디스플레이 한다.
그리드 위치가 안맞아서 Y자표를 0으로 변경한다
1.타일을 선택한 후 화면에 그린다. 양옆에 매끄럽지 않다.
2.Rule 이 적용된 타일을 사용하면, 양 옆에 타일을 계산하여 자동 마무리를 해준다. 만드는 방법은 잘 모름...
왼쪽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Death 존을 변경한다. 그리고 Cam의 위치도 변경한다.
다음은 코인을 변경해 볼 차례이다.
역시 unitypackage가 있다. Import 해보자
G 코인을 tile로 그려보도록 하겠다.
먼저 grid의 Foreground 하여 Item 이라는 항목을 만든다.
타일 에디터에서 Item 항목을 선택하고, 하단 옵션에서 GameObject Brush로 변경한다.
Element0의 Game Object에 G Coin Prefab을 연결하면, 브러시로 화면에 일정한 간격으로 코인을 그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각종 이미지를 Import 해봅니다.
이제 빌보드를 하나 올려서 이미지를 추가해 보자
이제 배경 음악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셋 스토어를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1. 에셋 스토어에서 8Bit 무료 음악 검색
GameController -> AudioSource에 10. Track 10을 연결합니다.
2. assetstore 에서 Retro Game SFX 검색
배경음악을 PickUp_1 로 매핑하고 prefab 전제체 적용되도록 overrides apply all을 클릭한다.
G코인 적용과 레벨 디자인 까지 완료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배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만들어본 게임 화면입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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