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Gaming Services Samples 를 직접 설치해보고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GitHub 주소입니다.
GitHub - Unity-Technologies/com.unity.services.samples.game-operations: The collection of samples in this repo use Unity Gaming
The collection of samples in this repo use Unity Gaming Services in a Unity project to demonstrate live gaming operations. - GitHub - Unity-Technologies/com.unity.services.samples.game-operations: ...
github.com
Github 내용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게임 작업 샘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PC 및 Mac용 Unity 2020.3으로 테스트했습니다.
다양한 Unity 게임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여 일반적인 게임 개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이 샘플 컬렉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목적
이 샘플 컬렉션은 개발자가 단일 프로젝트에서 여러 Unity 게임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안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샘플은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여 일반적인 백엔드 게임 사용 사례 및 게임 디자인 요소를 해결하고 구현하는 방법, 특정 개발 작업을 해결하는 방법, Unity 게임 서비스 패키지를 활용하여 게임 백엔드에서 달성할 수 있는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프로젝트.
게임 개발자가 게임을 빌드할 때 직면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 각 샘플은 여러 Unity 게임 서비스를 통합하여 이러한 서비스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설명하는 대화형 솔루션과 자세한 자습서를 보여줍니다.
샘플 개요
이러한 샘플 장면 및 관련 스크립트 파일에서는 다음을 포함하여 몇 가지 일반적인 개발 과제를 구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전리품 상자 - 경제 부여를 수행하기 위해 클라우드 코드를 사용하여 임의의 경제 통화로 플레이어에게 보상합니다.
- 일일 보상 - 플레이어에게 시간 간격으로 통화 및 인벤토리 항목의 무작위 컬렉션을 부여합니다.
- 스타터 팩 - 플레이어가 일회성 구매를 구현하기 위해 Cloud Code를 사용하여 스타터 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계절 이벤트 - 시간이 지정된 특별 이벤트를 기반으로 원격으로 게임 콘텐츠를 업데이트합니다.
- A/B 테스트 레벨 난이도 - 플레이어를 여러 테스트 그룹으로 분류하여 특정 변수의 어떤 변형이 플레이어에게 가장 매력적인지 결정합니다(이 경우 레벨업에 필요한 XP의 양).
- 방치형 리모콘 미니 게임 - 방치형 리모콘 및 소셜 게임과 유사하게 서버의 권위 있는 게임 상태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클라우드 AI 미니 게임 - 지속적인 상태, 통화 보상, 통계 및 간단한 AI를 사용하여 UGS에서 실행되는 AI에 대해 플레이하는 간단한 Tic-Tac-Toe 게임의 서버 권위 있는 게임 플레이.
- 명령 일괄 처리 - 게임 명령을 대기열로 그룹화하고 단일 일괄 처리로 서버에서 처리하여 게임 플레이 중 서버 호출의 양과 빈도를 줄입니다.
- 배틀 패스 - 무료 트랙과 프리미엄 트랙이 있는 시즌 보상 계층 시스템입니다.
시작하기
이 샘플을 테스트하려면 이 공개 게임 작업 샘플 리포지토리를 다운로드하고 Unity 2020.3 이상에서 프로젝트를 엽니다.
Assets 폴더에 있는 Start Here 장면을 열어 모든 샘플 사용 사례를 미리 봅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고 사용 가능한 사용 사례 샘플을 선택하여 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초기화하고 시연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각 사용 사례 샘플을 선택할 때 Inspector 창에 특히 주의하십시오. 다른 샘플을 테스트하려면 장면에서 뒤로 버튼을 눌러 Start Here 장면으로 돌아가십시오.
참고: 이 프로젝트의 UGS 샘플은 Android, iOS, MacOS 및 Windows 플랫폼에서 빌드하도록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UGS 샘플 프로젝트는 데모 프로젝트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사용된 Unity 서비스 계정은 에디터에서 읽기 전용 테스트만 허용하므로 디바이스 빌드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UGS 샘플 프로젝트를 탐색할 때 프로젝트 설정 > 서비스로 이동하면 "프로젝트를 Unity 서비스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마찬가지로 빌드 설정 창에 "Unable to access Unity Services"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알림은 미리 설정된 Unity 대시보드 설정을 사용하여 즉시 사용 가능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샘플 프로젝트가 읽기 전용 Unity 서비스 계정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예상되고 트리거됩니다.
백엔드 설정부터 게임의 유사한 사용 사례를 네이티브 장치로 빌드하는 것까지 엔드 투 엔드의 완전한 기능 구현을 보려면 프로젝트에서 고유한 구현을 생성하고 고유한 Unity 서비스에서 백엔드 인프라를 생성해야 합니다. 계정. 고유한 Unity 서비스 계정에서 백엔드 인프라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은 다음 섹션을 참조하세요.
필수 패키지 및 대시보드 설정
이 샘플은 이미 구성된 Unity 게임 서비스 패키지를 사용하므로 제공된 사용 사례 샘플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자체 프로젝트에서 이러한 구현을 사용하려면 조직의 Unity 게임 서비스 대시보드에서 필수 패키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특정 사용 사례 샘플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패키지를 알아보려면 특정 사용 사례로 이동한 다음 해당 사용 사례 README.md 파일의 "필요한 패키지" 섹션으로 이동하여 정확한 패키지가 필요한지 확인하십시오.
각 README에는 해당 사용 사례에서 사용하는 각 서비스에 대해 대시보드에 생성된 데이터를 설명하는 "대시보드 설정" 섹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github 소스를 클론하여 unity 에서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해 보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아마 서버쪽 셋팅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셋팅을 많이 해야 하네요.
..\Unity-Technologies\com.unity.services.samples.game-operations\Assets\Use Case Samples
이 경로에 폴더별로 README.md 파일을 참고하면 됩니다.
하나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oot Boxes 프로젝트입니다
Unity-Technologies\com.unity.services.samples.game-operations\Assets\Use Case Samples\Loot Boxes
# Loot Boxes
Games of various genres - from team-based multiplayers to first person shooters - make use of loot boxes and grand random currency, items, and equipment to the player to reward them for leveling up or completing long stretches of gameplay without quitting. Loot boxes are a great way for players to feel engaged and motivated to keep playing and get rewarded for it.
This sample shows how to set up a basic loot box in your game, or in other words, how to grant random currency to players.
### Implementation Overview
This sample demonstrates how to initialize Unity Services, log in, retrieve & update Currency balances from the Economy service and call Cloud Code to pick a currency at random from an internal list, choose a random quantity, then call the Currency service directly to grant the Currency, and return the results to the calling Unity C# script.
### Packages Required
- **Economy:** Retrieves the starting and updated currency balances at runtime.
- **Cloud Code:** Picks and grants random currency for the loot box through the Economy server and returns the result.
See the Economy https://docs.unity.com/Economy and Cloud Code https://docs.unity.com/Cloud-Code docs to learn how to install and configure these SDKs in your project.
### Dashboard Setup
To use Economy, and Cloud Code services in your game, activate each service for your organization and project in the Unity Dashboard.
#### Economy Items
* Coin - ID: "COIN" - a loot box reward item
* Gem - ID: "GEM" - a loot box reward itemtq
* Pearl - ID: "PEARL" - a loot box reward item
* Star - ID:"STAR" - a loot box reward item
#### Cloud Code Scripts
* GrantRandomCurrency:
* Parameters: none
* Script: Assets/Use Case Samples/Loot Boxes/Cloud Code/GrantRandomCurrency.js
_**Note**:
The Cloud Code scripts included in the `Cloud Code` folder are just local copies, since you can't see the sample's dashboard. Changes to these scripts will not affect the behavior of this sample since they will not be automatically uploaded to Cloud Code service._
그리고 Client 버전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설정 다 하고 실행한 모습입니다.

나머지 항목도 Use Case Samples\...\Readme.md 파일을 참고하시어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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